GLOBAL ENERGY TECHNOLOGY
POLICY PROFESSIONALS PROGRAM

운영위원회

참여기관

KU-KIST 그린스쿨 외에도 다수의 민간기업, 연구소, 국제기구 등이 GETPPP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GETPPP 학생들은 국내 유수의 에너지 기업을 방문, 현장학습 및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GETPPP는 ‘에너지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에너지 전문가 네트워크’는 학생, 동문, 회원사, 연구기관이 각 국가의 에너지 문제와 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네트워크입니다.

한국과학술연구원(KIST)

대한민국 최초의 정부출연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된 KIST는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가발전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산업기술을 보급하였습니다. KIST는 세계를 선도하는 원천기술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리카본 코리아

리카본 코리아는 기후 기술 전문기업으로 온실가스를 저탄소 합성가스와 그린 수소로 전환하는 플라즈마 탄소전환장치를 개발하였습니다.

SK E&S

SK E&S는 책임있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과 안전한 에너지 사용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추구합니다. 재생에너지와 청정수소, 에너지솔루션, 저탄소 LNG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시너지를 발휘하는 기업입니다.

한국남동발전(KOEN)

한국남동발전은 에너지 공기업으로 영흥발전본부를 비롯한 5개 발전소에서 약 1만 MW 규모의 발전설비를 가동하여 우리나라 전체 전기공급량의 10% 가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신재생에너지 설비용량 1GW를 달성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한화에너지

한화에너지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로 세상을 밝히는 회사라는 비전하에, 업계 최고의 전기 에너지 솔루션과 전문역량 구축,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재생가능한 에너지 추구,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와 에너지 혁신 개발을 지향하는 기업입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KEEI)

KEEI는 국내외의 에너지 및 자원에 관한 각종 동향과 정보를 신속히 수집·조사·연구하고 이를 보급·교육함으로써 국가의 에너지 및 자원에 관한 정책의 수립과 국민경제의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LH는 국민주거생활의 향상과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LH는 토지의 취득·개발·비축·공급, 도시의 개발·정비, 그리고 주택의 건설·공급·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에코아이

에코아이는 감축사업 개발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감축사업 사전 타당성 평가부터 사업구조 구축, 투자자 모집, 감축사업 등록, 감축실적 발행 및 배출권 위탁 판매까지 온실가스 감축 사업화를 지원합니다.

NET ZERO 2050 기후 재단

NET ZERO 2050 기후재단은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을 완전히 제거하여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국제사회, 정부와 기업, 지구촌 시민사회의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 실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NET ZERO 2050 기후재단은 탄소중립과 관련된 지식이 생산되고, 정보가 공유되며 그 실천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가치가 형성되는 탄소중립의 플랫폼입니다.

TOP